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모범형사 오지혁 장승조 나이 결혼 부인 린아 이지연

모범형사 오지혁 장승조 나이 결혼 부인 린아 이지연

최근 드라마 '모범형사'에서 오지혁 역을 맡아 열연 중인 장승조가 엄청난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차갑기만 한 외모와 달리 엄청난 매력을 드러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모범형사 오지혁 장승조 나이 결혼 부인 린아 이지연

 

'모범형사'는 JTBC에서 방송 중인 월화드라마로 엘리트 형사 오지혁 (장승조) 과 강도창 (손현주) 이 함께 5년 전 살인 사건의 조작된 진실을 찾을려는 내용의 범죄수사 드라마인데요.

 

 

장승조의 색다른 매력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겨우 방송 4회 만에 다양한 수식어를 양산하며 시청자들이 배우 장승조의 매력에 빠졌다고 하는데요. 장승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장승조 프로필

장승조 본명 - 장현덕

나이 - 만 38세 (1981년 12월생)

신체 - 키 179cm, 몸무게 73kg

 

학력

상명대학교 영화학과

 

가족

배우자 린아, 아들

 

데뷔

2005년 뮤지컬 '청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장승조는 뮤지컬 배우로 2005년 뮤지컬 작품 '청혼'으로 데뷔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수 많은 뮤지컬과 연극에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있는 만큼 연기력이 보장된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로는 드라마에 출연하며 조연으로 시작해 결국 '내 사위의 여자' 에선 처음으로 주연 역을 맡았습니다. 바로 다음 작품인 드라마 '훈장 오순남'에서도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주연급 배우로 급부상했습니다.

 

 

많은 아침 드라마에도 가지리 않고 출연해 연기력을 다졌다고 알려졌는데요. MBC 토요드라마 '돈꽃'에서 비중있는 배역 '장부천' 역을 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연기력도 인정받아 MBC 연말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주말극 부분 남자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8년 하반기에는 아시아태평양스타어워즈에서 드라마 '돈꽃'으로 또 한 번 우수연기상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장승조 린아 결혼

장승조는 예전에 걸그룹 '천상지희 The Grace' 의 멤버 '린아' 로 활동했던 이지연과 긴 연애 끝에 결혼했는데요. 2014년 11월에 결혼했고 결혼 후 한동안 두 부부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다가 2018년 초 장승조의 돈꽃 막방쯤의 인터뷰에서 임신했음이 밝혀졌고 2018년 8월에 결혼 4년만에 건강한 아들까지 얻으며 아빠가 되었습니다.

 

 

린아는 이국적으로 생긴 외모를 가진 미녀인데요. 덕분에 외국인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린아 이지연은 순수 한국사람이라고 하니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천상지희 활동을 그만 둔 뒤엔 뮤지컬 배우로써 큰 활약을 했는데요. 장승조와의 만남도 함께 참여한 뮤지컬 '늑대의 유혹'을 통해서 였다고 합니다.

 

 

장승조 부인 린아 본명 - 이지연

나이 - 만 36세 (1984년 2월생)

신체 - 키 169cm, 몸무게 47kg

혈액형 - A형

 

학력

명지전문대학 실용음악과

 

데뷔

2002년 이삭 N 지연

 

소속 그룹

천상지희 The Grace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모범형사 오지혁 장승조 나이 결혼 부인 린아 이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