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출사표 서공명 배우 박성훈 나이 키 여자친구 류현경

출사표 서공명 배우 박성훈 나이 키 여자친구 류현경

최근 인기리에 방송 중인 KBS 드라마 '출사표'에서 까칠한 원칙주의자 5급 사무관 '서공명' 캐릭터로 시청자들을 사랑을 받고있는 배우 '박성훈' 입니다. 드라마 '저스티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등 앞선 작품에서 격식 있고 차분하며 때론 차갑기도 한 캐릭터를 연기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배우인데요.

 

 

이번 출연 드라마인 '출사표'를 통해 박성훈은 일상에 좀 더 밀접한 인물 서공명 역을 맡으며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있습니다.

 

출사표 서공명 배우 박성훈 나이 키

 

배우 박성훈 프로필

나이 만 35세 (1985년 2월생)

신체 키 183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

 

학력

과천외국어고등학교 프랑스어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화연기학과

 

데뷔

2008년 영화 '쌍화점'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박성훈은 2008년 유하 감독의 영화 '쌍화점'에서 단역인 건룡위 역을 맡으며 데뷔를 했는데요. 연극계에 아이돌이라 불릴 정도로 연극 활동을 해오다가 현재 드라마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쉼 없이 연기 경력을 쌓아 온 박성훈은 2008년 데뷔 직후 3년 반 정도 일이 없었고 자신이 과연 배우로서 가능성과 자질이 있는가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힘든시기를 보냈다고 하는데요.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배우 박성훈이라는 이름을 각인시킨 영화 '곤지암'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이후 각종 드라마에서 충분히 연기 경력을 쌓았습니다.

 

 

드라마 '저스티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두 작품에서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지닌 인물을 연기를 잘 표현했고 이 번에 주연작인 '출사표'에서는 시청자들이 조금 편하게 볼 수 있는 캐릭터를 맡았는데요. 로맨스까지 가미된 이번 '출사표' 서공명 역할이 팬으로서 기대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배우 박성훈은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소감에 대해서는 처음에 걱정했던 것보단 괜찮고 편했다고 하는데요. 자신이 낯을 가리는 편이라 현장이 편해지기까지 제법 시간이 걸리는데 상대역인 나나를 비롯해 전체 스태프의 3분의 2가량이 이전 출연 드라마 '저스티스'에서 호흡을 맞춘 이들이라 더욱 편하게 임할 수 있었다며 화기애애한 촬영장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출사표 서공명 배우 박성훈 나이 키 여자친구 류현경

 

박성훈 여자친구 류현경

배우 박성훈 여자친구는 1983년생(올해 나이 만 37세)으로 2살 나이차의 연상인 배우 류현경 입니다. 두 사람은 연극 '올모스트 메인'에서 호흡을 맞추며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알려졌는데요. 2017년 3월부터 연애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출사표 서공명 배우 박성훈 여자친구 류현경
출사표 서공명 배우 박성훈 여자친구 류현경

 

박성훈은 2018년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으며 소상 소감을 '내게 큰 힘을 주는 류현경 배우에게도 진심으로 감사하다' 고 말하며 여자친구 류현경과의 애정을 과시했고 영화 '아이' 촬영장에 류현경을 위한 커피차를 보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박성훈 시상식

 

두 사람은 모두 연기파 배우라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류현경은 상업영화와 독립영화, 연극 무대를 오가며 활동 중이고 코미디 영화부터 스릴러까지 장르 불문하고 맡은 역을 소화해내는 배우입니다.

 

출사표 서공명 배우 박성훈 나이 키 여자친구 류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