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언니 김연경 나이 나혼자 산다 고향 연봉 키
식빵언니 김연경 나이 나혼자 산다 고향 연봉 키
월드클래스의 배구 선수이자 그 실력 뿐이 아닌 스타성까지 겸비하고있는 김연경 선수입니다. 한국에서 뿐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배구 팬을 보유하고있는데요. 그 인기에 힘입어 각종 예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배구계 안밖의 스포츠인들의 귀감이 되고있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출연해 큰 화제가 되었던 MBC예능 '나 혼자 산다' 에 재출연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김연경 프로필
나이 - 만 32세 (1988년 2월생)
신체 - 키 192cm, 몸무게 69kg
혈액형 - AB형
직업 - 배구선수
포지션
레프트 Outside Spiker
학력
안산서초등학교(졸업)
원곡중학교(졸업)
수원한일전산여고(졸업)
선수 경력
대한민국 여자 배구 청소년 국가대표팀
대한민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대한민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주장
FIVA 선수위원회 초대위원
엑자시바시 비트라 주장
소속
천안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2005~2009 / 한국)
JT 마블러스 (2009~2011 / 일본)
페네르바흐체 SK (2011~2017 / 터키)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2017~2018 / 중국)
엑자시바시 비트라 (2018~2020 / 터키)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2020~ / 한국)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는 1인 가구 스타들의 다채로운 일상을 가감없이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죠. 이번에 배구 선수로 알려진 우리들의 영원한 식빵언니 김연경이 '나 혼자 산다'에 재출연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직 촬영과 방송 시기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간 '나 혼자 산다'에 여러번 출연하며 자신의 일상과 집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몰고오기도 했었기에 기대를 한 몸에 받고있는 중입니다.
나 혼자 산다에 다시 한 번 출연이 확정되면서 솔직하며 털털한 김연경 선수의 탁월한 예능감으로 이번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현재 많은 예능에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선수로서 활동도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프로에 데뷔한지 10년이 넘도록 정상의 자리를 지킨 김연경이지만 유명하지 않은 종목의 한계로 인해 큰 주목을 받진 못했었죠.
2016년 리우 올림픽 한일전을 치르며 뛰어난 실력과 거침없는 성격, 화려한 세레모니 등으로 대중에게 큰 인지도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만큼 배구의 인기를 끌어 올린 장본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 같이 배구의 '배' 자도 모르지만 김연경 선수는 아니까 말이죠.
김연경은 동양인으로서 유례가 없는 유럽 무대에서 큰 성공을 거둔 선수이기도 합니다. 2012년 이 후로 세계적인 선수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국제대회에서 커리어가 부족해 아쉬운 선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수 많은 감독들과 선수들 더 나아가 언론에서도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꼽을 정도로 이미 배구 선수로서 레전드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있죠.
최근 2020-21 시즌에 흥국생명와의 계약을 체결하고 복귀했는데요. 계약 규모는 1년 '3억5천만원'으로 그 동안 받았던 연봉에 비해 많이 작아진 편이라고 합니다. 이와같은 이유로는 V-리그 샐러리캡 규정과 김연경 선수 본인이 자신 때문에 후배들이 방출되지 않도록 연봉을 구단에 백지위임했기 때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인성조차 대단한 인물임을 증명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러나 이런 페이컷에 대해선 조금 복잡한 말들이 나오고 있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코로나 19 치료 활동을 돕기위해 선뜻 5천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었는데요. 지난 2월에 대한민국배구협회에서 받은 위로금 전액을 전국 중고등 배구팀에 용품 지원 형태로 기부를 했으며 지적장애인배구팀에 후원품을 전달하며 선행을 했었습니다. 이러니 정말 '사기캐릭터'라는 말이 나오는게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