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전유성 프로필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전유성

출생 - 1949년생 나이 만 71세,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82cm, 몸무게 74kg

혈액형 - O형

데뷔 - 1969년 MBC 방송작가

소속사 - 랄랄라온

취미 - 독서, 스키

 

학력

서라벌고등학교 졸업

서라벌예술대학(현재 중앙대학교 예대) 연극연출과

 

 

대학을 졸업 후 배우를 지망했지만 여러 번 실패를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며 생계를 위해 방송이나 공연용 원고를 써주는 일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연예계와 그 외 분야에서 많은 일을 했다고 하는데요. 연예인의 인지도를 상승 시켜 줄 수단이던 TV 출연에서 활약은 별로 없습니다. 그는 생전에 TV출연에서 주연급 역할을 맡아 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그에 대한 이유로 전유성 본인이 TV 출연을 꺼려하기도 했다는데요. 하지만 라디오에는 꾸준히 모습을 드러냈었죠. 1980년대 개그맨 전설들인 심형래, 이경규, 임하룡, 최양락 등 당대 최고의 개그맨들에 비해 인지도 면에선 떨어지는게 사실이긴 하죠.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영화감독으로 활동영역을 늘린적도 있었는데요. 1991년에 심형래 주연의 '칙칙이의 내일은 챔피언'을 제작했었지만 큰 관심을 모으지는 못했고, 이후 비디오용 어린이 영화제작으로 진로를 바꾸기도 했습니다.

 

개그맨이라는 단어를 창시한 최초의 개그맨이라고 하는데요. '코니디언'이라는 기존 단어를 두고 '개그맨'이라는 이상한 말을 만들었다며 당시의 선배들에게 욕을 엄청먹었다고 하는 후문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개그맨이라는 단어가 훨씬 많이 쓰이는 명사인데 말이죠.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또한 책도 굉장히 많이 냈는데요. 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대표의 조언인 '컴퓨터를 모르면 안되는 세상이 온다' 라는 조언을 계기로 컴퓨터를 시작한 전유성은 '컴퓨터 일주일만 하면 전유성만큼 한다' 라는 책을 써서 정보통신부의 상까지 받았죠.

초보자용이랍시고 나온 책들 중에 정말 쉬운게 하나도 없어서 직접 책을 냈다고 밝히며 당시의 출판문화를 풍자하는 모습을 보여 당시에 큰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렇게 그는 개그보다는 다른 업적으로 더 유명한 인물이기에 사람들의 기억 속에 '아이디어맨'으로 기억되고 있는데요.

 

직접적으로 나서서 사람을 웃기던 개그맨은 아니었지만, 실제로 무대 뒤에서 개그계에 영향력을 끼친 인물이기도 한데요. 전유성에게 조언을 들은 후배개그맨들이 많으며, 심지어 개그맨들 사이에선 '아이디어가 막히면 전유성 선배를 찾아가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코미디 시장'이라는 코미디 극단을 운영하기도 했고 여기 출신 개그맨들은 아직까지도 유명한 사람들이 많은데요. 신봉선, 박휘순, 황현희, 김민경 등 아직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희극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유성의 배우자는 가수 진미령이라는 것은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요. (진미령은 본명 김미령이며 1958년 4월생으로 올해 나이 만 62세입니다.) 오랜 결혼생활동안에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헤어져서 독신생활을 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2020년 가수 진미령이 오랜만에 TV에 모습을 보여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진미령이 전유성과 1993년에 결혼해 2011년에 이혼한 근황을 재조명 하기도 했었습니다.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진미령이 전유성과 함께 냉면집에서 냉면을 먹기로 했었지만 약속에 조금 늦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남편 전유성이 먼저 다 먹고 내가 주문하고 먹으려고 하자 난 다 먹었고 보는 건 지루하니까 먼저 가겠다며 자리를 일어났다며 상황을 설명했는데요.

 

이후 진미령은 한 끼 냉면을 먹는 짧은 순간조차 기다려주지 못하는데 앞으로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건 힘들 것 같아서 결국 고심한 끝에 이혼을 결심했다고 밝혔었죠. 하지만 진미령의 이혼 이유에 '냉면' 때문에 이혼했다는 루머가 퍼지기도 했었죠.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

 

해당 루머에 그녀는 2012년 SBS '좋은 아침'에서 "루머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았다"며 사연을 밝혔었죠. 10년간 참아왔던 설움이 당시 터진 것이었을 뿐 그 이유가 오직 냉면 뿐이겠냐고 해명하기도 했었죠.

 

전유성은 tvN에서 방송되는 '온앤오프'에 최근 출연해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제작진이 남원에 위치한 전유성의 딸이 운영하는 카페로 찾아가 전유성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온앤오프 전유성 근황 나이 진미령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