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우도환 키 나이 군대 입대 고향 문가영

우도환 키 나이 군대 입대 고향 문가영

우도환 프로필

우도환 키 나이 군대 입대 고향 문가영

 

나이 - 만 27세 (1992년 7월 12일생)

고향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신체 - 키 180cm, 몸무게 65kg

혈액형 - B형

소속사 - 키이스트

 

학력

평촌중학교 (졸업)

평촌경영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졸업 / 공연영화학부)

 

가족사항

부모님, 여동생(1994년생), 반려견 요시

 

데뷔작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

 

 

우도환 키 나이 군대 입대 고향 문가영

우도환 입대

 

우도환은 최근 SBS에서 방영한 '더킹 - 영원의 군주'의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현역에 입대한다고 해서 큰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우도환은 7월 6일에 현역으로 입대한다며 자신의 SNS에 팬들을 위한 손편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우도환이 입대하기전 팬들을 위해서 손수 쓴 손편지
우도환 입대 손편지

 

우도환은 드라마 '더킹' 출연 이후에 여러 차기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었죠. 하지만 우도환의 나이가 29살이다 보니 더 이상 군 입대를 미룰 수 없어 모두 고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도환의 갑작스러운 입대 소식으로 팬들은 아쉬워했지만 각종 응원의 메시지도 쏟아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미 많은 팬을 보유한 그 우도환이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한 후 어떤 모습으로 팬들앞에 돌아 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우도환 키 나이 군대 입대 고향 문가영

 

우도환 연기활동

우도환은 2016년 영화 마스터에서 '스냅백' 역을 통해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 신인상 후보에 오른 계기로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려서 OCN드라마 '구해줘'의 '석동철' 역을 맡으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서 주인공 '권시현' 역으로 출연했을 당시에 시크한 말투와 매력적인 외모로 저역시도 팬이 되어버렸는데요. 작품은 크게 성공하지 못했지만, 우도환은 연기대상 우수상을 받을 정도의 좋은 연기를 보여준 것은 사실이죠.

 

2019년 영화 '신의 한 수 - 귀수' 편에서 주인공 권상우에게 복수하는 '외톨이'역으로 출연해서도 화상 분장을 하고 뛰어난 연기를 보였었고, 이후 안성기, 박서준 주연의 영화 '사자'에서도 악역 주연을 맡으며 섹시한 이미지도 선보였었죠.

 

JTBC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는 첫 사극 연기를 선보이며 활동영역을 넓히기도 했는데요. 우도환은 연기는 감정선의 표현이 너무 좋은 것 같아서 보고있기에 공감을 잘 이끌어내는 것이 매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최근 출연한 '더 킹 - 영원의 군주' 에서는 같지만 전혀 다른 인물인 '조영'과 '조은섭' 1인 2역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수준급의 연기력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아무쪼록 무탈하게 드라마를 마무리하고 국방의 의무를 떠난다고 하니 팬으로서 응원합니다. 우도환의 전역예정일이 '2022년 1월 5일' 이라고하니 그 뒤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라 믿습니다.

 

우도환 키 나이 군대 입대 고향 문가영

 

우도환 문가영 열애설

얼마전 우도환 문가영 열애설이 두 번이나 나오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하지만 소속사 측에서는 열애 사실을 부정했었습니다. 두 사람은 '위대한 유혹자' 드라마 촬영을 하며 호흡을 맞췄었는데요.

 

드라마가 막을 내린 직후 열애설이 나돌았지만 당사자와 양측 소속사 모두가 부인해 단순 루머인 것으로 알려지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눈에서 꿀이 뚝뚝 떨어지니 열애설이 났나 봅니다.

 

우도환 키 나이 군대 입대 고향 문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