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홍성흔 부인 김정임 딸 홍화리 나이 키

홍성흔 부인 김정임 딸 홍화리 나이 키

최근 방송된 MBC 예능 '공부가 머니?'에서 홍성흔의 아들 홍화철과 딸 홍화리가 함께 솔루션을 받으며 큰 화제가 되고있는 중인데요. 현재 '공부가 머니' 에 출연 중인 홍성흔과 3살 연상의 나이를 가진 부인 '김정임' 그리고 아역배우로 활동한 딸 '홍화리' 에 대한 인물소개를 준비해 봤습니다.

 

홍성흔 부인 김정임 딸 홍화리 나이 키

 

홍성흔 나이 키

나이 만 43세 (1976년 12월 생)

신치 키 180cm, 몸무게 94kg

 

학력

서울공릉초(졸업)

중앙중학교(졸업)

중앙고등학교(졸업)

경희대학교 (체육학과 / 졸업)

 

선수시절 포지션

포수, 지명타자

 

홍성흔 부인

김정임 나이 만 46세 (1973년생)

결혼 시기 2004년

 

자녀

딸 홍화리 만 15세(2005년생)

아들 홍화철 만 12세(2008년생)

 

홍성흔 가족

  

홍성흔 부인 김정임

홍성흔은 지난 2004년 김정임과 결혼해 슬하에 홍화리, 홍화철 남매를 두고 있는데요. 홍성흔 부인 김정임은 부산광역시 출신에 인제대학교 의용공학과를 졸업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직업은 모델로 활동 당시 '임쓰언니' 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고 하며 1973년 생으로 올해 나이 만 46세이지만 키 173cm, 체중 52kg 에 큰 키와 날씬한 몸매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홍성흔 부인 김정임

 

홍성은 부인 김정임의 당시 방송용 나이가 76년 생이라 본의 아니게 동갑내기 커플로 소개가 되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후 홍성흔이 전지 훈련을 갔을 때 자신의 나이를 들켰다고 합니다. 당시 홍성흔이 국제 전화비가 많이 나오니 채팅을 하자고 했다는데요. 이후 캐릭터를 만들어주겠다며 주민번호를 물었다고 합니다.

 

이에 부인 김정임이 자신의 주민번호 말고 다른 사람 것을 주겠다고 하자 홍성흔이 눈치를 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결국 김정임은 자신의 나이를 밝혔지만 홍성흔은 의외로 다정하게 괜찮다고 했다고 합니다.

 

홍성흔 : "너는 이미 나한테 여자고 여자로 보고 있으니 나이는 상관없다."

 

홍성흔 부인

 

홍성흔 딸 홍화리

홍성흔 딸 홍화리는 일명 팬들 사이에서 '화리여신'이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미모를 가지고 있는데요. 올해 나이 만 15세(2005년 2월 생)로 키 168cm, 몸무게 48kg 의 우월한 피지컬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홍성흔 딸 홍화리는 부모님의 외모와 야구선수 아빠, 모델 엄마에게서 우월한 유전자를 물려 받은 것 같네요.

 

홍성흔 딸 홍화리

 

현재 강일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홍화리는 과거 2014년 KBS2 드라마 '참 좋은 시절'의 강동주 역으로 2014 KBS 연기대상의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실력파 아역배우로도 활동했었는데요. 2015년 드라마 '블러드', 2016년 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 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홍화리 어릴 때 너무 이쁘네요...

 

현재는 특목고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아침에 일어나면 책부터 찾아 보는 등 홍화리는 진정한 엄친딸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는데요.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유창한 외국어 실력을 뽐내며 외국어 공부법을 공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홍화리는 외모, 지력, 신체 삼박자를 모두 갖춘 완벽한 모습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독차지 중입니다.

 

 

 

홍성흔 부인 김정임 딸 홍화리 나이 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