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구미호뎐 이동욱 나이 키 이연

 

구미호뎐 이동욱 나이 키 이연

현재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방송 때마다 화제가 되는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 의 주인공인 배우 이동욱입니다. 드라마 '구미호뎐' 은 '악의 꽃’ 후속 작품으로 10월 7일 수요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큰 인기를 얻고있는 작품인데요.

 

드라마 '구미호뎐'

 

국민 드라마였던 '도깨비'에서 고려시대에 자신이 죽였던 여자의 환생을 현대에 만나 사랑하게 된 기억 잃은 저승사자 역할로 큰 인기를 누렸던 만큼 이번 이동욱의 구미호 역할에 대중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 중입니다.

 

구미호뎐 이동욱 나이 키 이연

 

배우 이동욱 프로필

이름 이동욱

나이 만 38세 (1981년 11월생)

신체 키 185cm, 체중 72kg

혈액형 B형

 

학력

한신초등학교 (졸업)

백운중학교 (졸업)

신일고등학교 (졸업)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 중퇴)

중부대학교 (언론방송예술학 / 중퇴)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킹콩 by 스타쉽)

 

데뷔

1999년 MBC 베스트극장

 

구미호뎐에서 서로 호흡을 맞추는 이동욱과 조보아

 

구미호뎐 이연 역 이동욱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은 한우리 극본, 강신효 연출 작품으로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인데요. 인간과 구미호의 매혹적이고 잔혹한 사랑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감각의 비주얼을 선보임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중입니다.

 

 

도깨비로 대세 배우의 자리를 굳힌 배우 이동욱은 우리 머릿 속의 구미호라는 이미지를 새롭게 탄생 시켰는데요. 드라마 도깨비 이후 3년 만에 판타지 드라마로 돌아온 이동욱은 구미호뎐에서 구미호 '이연' 역을 맡으며 대체불가 한 비주얼로 여심 저격은 물론, 강렬한 액션으로 극을 이끌어가는 중입니다.

 

 

배우 이동욱이 연기하는 '이연' 이라는 인물은 극 중 한때는 백두대간을 다스리며 비바람을 부리던 산신이란 존재였지만, 모종의 일로 인해 이승과 저승 사이의 별정직 공무원이 된 신비로운 캐릭터인데요. 어둠 속에서 현세를 어지럽히는 자들을 청소하는 게 주된 일입니다.

 

배우 이동욱

 

 

이연은 사람을 홀리는 미색과 여우답게 영특한 지능은 물론, 뛰어난 운동신경까지 갖출 건 다 갖춘 완벽에 가까운 캐릭터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독선적인 성격과 때론 피도 눈물도 없는 과도한 일의 진행으로 극 중 많은 이들에게 불만을 사는 인물로 묘사되기도 하죠.

 

 

지금껏 전설 속에나 존재하는 허구의 '구미호'라는 소재로 많은 작품들이 탄생했었죠. 하지만 한 번도 남자가 구미호를 연기하는건 처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런 면에서 드라마 '구미호뎐'은 '구미호'라는 존재의 재해석과 도시 괴담이라는 극중 설정까지 흥미롭게 묘사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요즘 여러가지 판타지 드라마가 많이 나오면서 판타지 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그 중 '구미호뎐'은 판타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신선한 작품임엔 틀림없는 것 같네요.

 

구미호뎐 이동욱 나이 키 이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