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정보

구미호뎐 조보아 나이 키 남지아

 

구미호뎐 조보아 나이 키 남지아

구미호뎐에서 배우 이동욱과 호흡을 맞추며 좋은 모습을 보이는 배우 조보아입니다. 최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tvN 드라마 '구미호뎐'에서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치는 중이기도 한데요. 배우 조보아와 '구미호뎐' 에서 맡은 배역인 남지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구미호뎐 조보아 나이 키 남지아

 

배우 조보아 프로필

본명 조보윤

나이 만 29세 (1991년 8월생)

신체 키 163cm, 체중 46kg

혈액형 A형

 

학력

대전노은중학교 (졸업)

대전반석고등학교 (졸업)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 / 중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학사)

 

데뷔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

 

배우 조보아

 

 

구미호뎐 남지아 역 조보아

'구미호뎐'에서 조보아가 맡은 남지아라는 인물은 괴담 전문 프로그램 PD라는 설정의 인물인데요. 청춘물에서 사극과 스릴러 등 폭넓은 장르에서 보여준 연기력으로 무장한 조보아는 판타지라는 장르의 구미호뎐에서 또 한 번 연기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구미호뎐 조보아

조보아가 극 중 열연을 펼칠 배역인 남지아는 진실을 추적하는 진지함부터 운명에 휘말리는 애절함, 쾌활한 성격 등 다양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구미호뎐 인물설명

 

남지아는 어린 시절 의문스러운 사고로 부모님들이 사라지게 되는 일을 겪었는데요. 부모님의 행방을 찾기 위해 도시괴담 프로그램 연출자가 된 사연있는 인물입니다. 극 중 남지아는 부모의 사고 후 자신의 부모님으로 변신해 잠입한 요괴들을 단숨에 제압하고, 갑자기 등장한 구미호 '이연'(이동욱 분)의 이능력에도 눈하나 깜짝하지 않은 담담함을 보이기도 한 간큰 여자라는 설정의 인물이기도 합니다.

 

구미호뎐 조보아

 

 

'구미호뎐'에서 조보아는 청순한 얼굴로 태연하게 "까고 있네" 와 같은 험한 대사를 날리는 반전 매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받고 있는데요. 위기 상황에서도 태연하게 일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담대함을 보이며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인물 남지아 역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연기변신에 성공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조보아는 데뷔초에 어색한 연기력을 보이며 논란이 된 적이 있었지만 등장하는 작품마다 놀라운 연기력 성장을 보이며 인정을 받았었는데요. 드라마 '구미호뎐' 의 흥행과 함께 조보아의 입지가 더욱 넓어질 것 같아 팬으로서 너무 흐뭇합니다.

 

구미호뎐 조보아 나이 키 남지아